본문 바로가기
미국여행기

푸근한 재즈의 전당, Preservation Hall

by wizmusa 2011. 2. 25.

2002년 1월 31일

 낮에 들었던 재즈 악단들도 훌륭했지만 잘 갖춰진 연주도 들어 보고자 아주 유명하다는 Preservation Hall로 가기 위해 Café Du Monde를 나섰다. 시간이 남아 Burbon 거리를 거닐다 갔더니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줄을 지어 기다리는 중이었다.
  노닥대지 말 걸 하는 후회를 가볍게 하며 다리 아프게 기다린 끝에 홀 안에 들어 갔다. 겉모습도 그랬지만 안도 무척 낡았다. 다 떨어지고 누렇게 변색된 방음벽에 그나마도 온 사람들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등받이 없는 의자와 조명이라고는 어둠침침한 백열등 몇 개 뿐이라 이래도 되나 싶어서 그저 놀랍기만 했다.
 직접 보시라.
 
Preservation Hall Gallery
건물에 비하면 웹 사이트는 이상할 정도로 멋이 철철 넘친다.

 

 저렇게 낡아 빠졌어도 허름하다는 생각보다는 고풍스럽다는 감탄이 나왔다. 아마도 그곳에 모인 사람들의 열정 때문이었으리라. 손때 묻고 약간은 찌그러지기까지 한 악기로 연륜이 묻어 나는 연주를 하는 사람들과 흥에 겨워 어깨를 들썩이며 듣는 사람들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다. 순수한 소리만으로도 크나큰 기쁨이 느껴지는지 처음 알았다.
멋적을 땐 브이!
 그런데 의외로 사람들의 나이대가 높았다. 연주자들의 나이가 오십에서 육십 대정도였다면 관객들의 태반은 오십에서 칠십 대로 보였다. 모르긴 해도 평생 재즈를 사랑해 왔던 사람들이었겠지.

***

 기억나는 곡: Burbon street, China town, When the saints go marching in

'미국여행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뉴올리언스의 산 동상  (0) 2011.03.04
Moonwalk 강변  (0) 2011.03.03
도너츠가 유명한 Café Du Monde  (0) 2011.02.22
New Orleans의 치안  (0) 2011.02.15
Voo Carre Cafe & Spirits  (0) 2011.02.10